"오프라인보다 편해요"`소설 데이팅`에 빠진 지구촌 남녀 매일경제


공감소개팅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회원 가입 증가는 물론 공감소개팅 이용자 중 80% 이상이 매일 재방문을 할 정도로 호응이 좋다. 하지만 모랄레스는 “정말 안전하고 싶고, 정말 자신을 감추고 싶다면 아예 시작도 하지 않는 게 최선”이라고 반박했다. 소셜데이팅 앱은 각 앱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면 원하는 조건의 이성을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소개를 통한 만남에 익숙한 우리는 물론, 미국과 유럽, 동남아 등 해외 전역에서 소셜데이팅 앱을 통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에 빠져들고 있다.


그 누구도 믿지 못하게 된 세상에서 당연한 말 아니냐고 할 수 있겠지만 피해자들 역시 이걸 몰라서 속은 게 아니다. 예전처럼 자유롭게 밖을 나돌며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도 없는 현시국,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오프라인만큼이나 늘어났다. 온라인이 우리가 살아가는 또 다른 세상이 된 지금, 사기범들은 SNS나 온라인에 외로움, 어려움, 우울감 등을 표한 이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이를 교묘하게 건드리며 접근한다.


유니온커뮤니티바이오인식 '경쟁사' 경영권 노리는 슈프리마…주총 표대결 불가피국내 바이오인식 보안 분야 1위 기업 슈프리마에이치큐가 2위 기업 유니온커뮤니티의 경영권 간섭에 나서 논란이 예상된다. 주주 권한을 통해 자신들이 추천한 감사를 유니온커뮤니티가 선임할 것을 제안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이를 사실상 경쟁사 경영활동 방해 목적으로 해석하고 있어 경영권을 둘러싼 양사 간 갈등이 불붙고 있다.


내 삶의 심리학 mind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연세대에서 사회 및 성격 심리학을 전공하였으며, 행복에 관한 주제로 박사학위를 하였다. 2015년에 한국심리학회에서 수여하는 김재일 소장학자 논문상을 수상하였다. 행복 및 긍정적 정서 연구를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는 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국내 대표 결혼정보회사 듀오와 나스닥 상장기업 리얼네트웍스가 공동개발한 신개념 소셜 데이팅 서비스 ‘데이트북(-book.co.kr)’이 선보였다. 곽정은은 여자친구의 행동에 대해 "결혼정보회사를 대체한 거다. 최대한 현명하게 고르고 싶었던 것 같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수치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 건 인간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거다"며 비판했다. 데이팅 기능은 이용자의 기본 프로필과 별도로 데이팅을 위한 프로필을 생성해 사용한다. 페이스북의 데이팅 기능은 미국 데이팅앱 '틴더', '오케이큐피드' 등과 경쟁하게 될 전망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에 전년 대비 77%의 방문객 증가율을 보였고, 특히 마지막 4분기에만 방문객이 32%나 늘었다. 스피드데이트닷컴도 지난해 10월 하루 평균 온라인 만남이 8만건이었던 것이 최근 들어 60%나 급증한 13만건에 이르렀고, 퍼펙트매치닷컴 역시 지난해 4분기 신규 회원수가 전년 대비 51%나 증가했다. 글로벌 소개팅앱 역시 프리미엄 서비스로 국내 시장을 두드리고 있다. 지난해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진출한 '틴더'는 유료 서비스인 '틴더 플러스'를 운영 중이다. 원하는 도시로 위치를 설정해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패스포트' 기능과 매칭 상대로 선택하지 않은 사람을 다시 살펴볼 수 있는 '리와인드' 기능이 포함됐다. 앱을 내려받고 프로필을 입력하면 하루 1~2회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다.


특히 여자들은 파트너를 고르는데 남자들보다 신중한 편인 만큼 검증된 상대만을 고르려 하는 경향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중국의 소셜 데이팅 앱 '탄탄' 조사에 따르면 남자는 60%의 여성에게 호감을 표시하는 반면 여성은 10분의 1에 불과한 6%만이 호감을 표현했다. 이 중 5%의 남자는 단 한 번도 매치가 성사되지 못했다. 데이팅앱 힌지는 ‘집에서 데이트하기’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자 양측이 동의하면 비디오 채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른 데이팅앱 더틀렌티오브피시는 사용자가 매칭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인 라이브! 이 밖에 더리그 데이팅앱이 2019년 12월 선보인 비디오 스피드 데이팅 플랙폼인 ‘리그라이브’는 코로나19로 더 큰 관심을 받았다.


실시간 접속자들끼리 매칭이 되기 때문에 유령회원이 없다는게 특징. 친구와 같은 방에 입장하여 외모대결을 할 수도 있을 듯하나 자존심에 데미지를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데이팅 앱은 보안 개념이 거의 하나도 섞이지 않은 채 허술하게 만들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 최근 사례들만 봐도 이는 쉽게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례를 모른다고 하더라도, ‘가까운 곳에 있는 친구를 찾아준다’는 것부터 의심할 수는 있어야죠. 아무 정보도 공유하지 않고 자신과 가까이 있는 또 다른 사용자를 어떻게 앱이 알 수 있을까요?


자신의 움직임이 24시간 수많은 타인들에게 합법적인 루트로 노출되는 것은 또 다른 사생활 침해의 가능성을 열어놓는다. 여성에게만 극단적으로 유리한 이성애자 온라인 데이팅과는 달리 성소수자 사이에서는 예전부터 필수품 취급이며 현재는 거의 대부분의 성소수자들이 데이팅 앱으로 상대를 만나고 있다. 성공확률은 엄청 하자가 없는 이상 one hundred pc 상대방과 만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

opart4 dksak opart1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